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심신안정 차 8가지 – 불안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

심신안정 차 8가지 불안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

 

웃으며-차를-마시고-있는-여성
심신안정 차

 

잠시 시간을 내어 차 한 잔을 간단히 마셔도 마음이 안정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가 건강에 매우 좋은 이유 중 하나는 기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L-테아닌 때문입니다. 테아닌 수치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차에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신체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여러 가지 유익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심신안정 차 8가지 

 

 

1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가장 인기 있는 차 중 하나로 카페인이 없고 언제든지 마실 수 있습니다. 체내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수치를 증가시켜 졸리지 않고 편안하게 해줍니다. 또한 근육통을 완화하고 종종 스트레스와 불안과 관련된 두통을 진정시켜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부작용 – 항산화 항염 작용 등 여러가지

카모마일 효능 부작용 – 항산화 항염 작용 등 여러가지 카모마일 차로 인기가 있는 카모마일은 국화과에 속하는 약용 식물로 수세기 동안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향이 은은하고 약간 달

earlymorning000.tistory.com

 

2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 차는 뜨겁게 또는 차갑게 마셔도 맛이 좋습니다.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소화 시스템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트레스나 불안으로 인해 배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한 긴장성 두통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효능 / 오일 추출물 및 차

페퍼민트 효능 / 오일 추출물 및 차 페퍼민트 (Mentha × piperita)는 박하속에 속하는 허브로 워터민트 (watermint)와 스피어민트 (spearmint)의 교잡종입니다. 유럽과 아시아가 원산지로 수천 년 동안 상쾌

earlymorning000.tistory.com

 

3 쥐오줌풀 차

쥐오줌풀 뿌리는 진정 효과 때문에 수천 년 동안 한약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뇌의 GABA 수치를 조절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면서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중력을 높이고 더 명확하게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며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 수치를 조절하여 장기적으로 스트레스 수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쥐오줌풀 뿌리는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하므로 처방약을 복용하는 경우 먼저 확인하시기바랍니다.

 

4 레몬밤 차

마음을 진정시키는 레몬 향이 나는 레몬 밤 차에는 뇌의 GABA 수용체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로즈마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기억력과 두뇌 능력을 향상시켜 집중력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몬밤을 아로마테라피에 사용하거나 차로 섭취하면 긴장을 완화하고 근육을 이완시켜 두통과 근육 경련을 완화하는 동시에 소화 시스템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밤 효능 부작용과 먹는 법 - 불안 완화 효과

레몬밤 효능 부작용과 먹는 법 - 불안 완화 효과 레몬 밤(Melissa officinalis)은 꿀풀과에 속하는 허브입니다. 차나 음식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레몬 밤은 소화관, 신경계 및 간과 관련되는 다양한 질

earlymorning000.tistory.com

 

5 라벤더 차

라벤더 오일의 향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며 섭취하면 똑같이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라벤더 식물의 말린 꽃봉오리로 만든 라벤더 허브차는 근육을 이완하고 신경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긴장을 완화하고 두통과 근육통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불안에 좋은 차입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에 매우 좋으며 항염증 작용을 하여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라벤더 오일 효능 9가지 부작용 & 사용법

라벤더 오일 효능 9가지 부작용 & 사용법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에센셜 오일로 효능이 2,500년 전부터 알려져 있었습니다. 항산화, 항균, 진정 및 항우울 특성

earlymorning000.tistory.com

 

6 녹차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녹차는 정신 건강에도 좋은 불안감 해소에 좋은 최고의 차 중 하나입니다. 녹차의 다양한 항산화 줄질 중에 에피카테킨이라는 플라보노이드는 산화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너무 많은 카페인으로 인한 불안과 초조함을 완화하고 스트레스 수준을 개선하고 피로를 줄이며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진 L-테아닌이 들어 있습니다.

 

7 시계꽃 차

GABA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어 천연 불안 치료제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식물 화학 물질과 알칼로이드가 풍부하여 스트레스 화학 물질을 줄이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염증을 완화하면서 피부 질환, 소화 장애 및 안절부절과 같은 스트레스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로즈힙 차

요리 및 허브 차로 인기 있는 로즈힙에는 항산화 물질과 식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로즈힙에는 많은 항염증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진통제 역할을 하여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스트레스로 지칠 때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불안 수준을 높이는 경향이 있는 카페인이 없는 차입니다.

 

 

 

로즈힙 오일 효능 사용법

로즈힙 오일 효능과 사용법 로즈힙 오일 또는 로즈힙씨 오일은 피부 효능면에서 코코넛 오일과 비슷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은 치료 효과가 뛰어나서 고대 이집트인, 마야인, 아메리카 원

earlymorning0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