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야기

로즈힙 오일 효능 사용법

로즈힙
로즈힙 오일

로즈힙 오일 효능과 사용법

 

로즈힙 오일 또는 로즈힙씨 오일은 피부 효능면에서 코코넛 오일과 비슷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은 치료 효과가 뛰어나서 고대 이집트인, 마야인, 아메리카 원주민이 치료제로 사용했으며, 아이들의 감염 방지를 위해 전쟁 중에 영국에서 시럽으로서 배급되기도 했습니다.

 

시럽은 설사, 위 및 생리통, 메스꺼움 및 소화 불량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이 아닌 로즈힙 오일은 피부 이상으로 더 많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로즈힙
로즈힙

로즈힙 오일이란?

로즈힙 오일은 장미 꽃잎으로 만들어지며 로즈 에센셜 오일이라고도 하는 로즈힙 오일은 로즈힙 씨앗에서 추출합니다. 로즈 힙은 식물에서 꽃이 피고 꽃잎이 떨어진 후 남겨진 열매입니다.

 

로즈힙 오일은 주로 칠레에서 재배한 장미 덤불의 씨앗에서 수확되며, 비타민, 항산화 물질 및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 오일은 검은 반점을 완화하고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흉터와 잔주름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항산화 물질 및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얼굴 피부 관리를 위해 로즈힙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베타 카로틴 (비타민 A의 한 형태)과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C E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 전도도 (피부의 전기적 특성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는 인체의 특성)를 높입니다.

 

로즈힙 오일의 치유력은 화학 구조 때문인데요.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지만 특히 올레산 (oleic), 팔미트산 (palmitic), 리놀레산 (linoleic) 및 감마리놀렌산 (gamma linolenic acid)이 풍부합니다.

 

로즈힙 오일에는 피부를 통해 흡수되면 프로스타글란딘 (PGE: prostaglandins)으로 전환되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 (polyunsaturated fatty acid) (비타민 F)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은 세포막과 조직 재생에 관여하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로즈힙 오일은 다음과 같이 잔주름과 전반적인 피부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로즈힙 오일 효능

1 노화 방지 특성

 로즈힙 오일은 피부 노화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매우 가볍고 기름기가 없는 이 오일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피부 깊숙한 층에 침투하여 피부 수분도를 개선하여 눈에 띄게 노화 징후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콜라겐 생성이 자연적으로 느려지지만 로즈힙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C 덕분에 실제로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할 수 있는 오일인데요. 실제로 2015 년에 발표된 임상 연구에 따르면 60 일간의 비타민 C 국소 치료가 회춘 요법으로서 매우 효율적이었으며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모든 연령대에서 상당한 콜라겐 합성을 유도했다고 밝혔습니다.

 

화학 물질과 보톡스를 피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로즈힙 오일은 비타민 C A, 리코펜 (lycopene)의 피부 재생 특성 때문에 완벽할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 루틴에 추가하면 피부를 회복하고 탄력을 되찾는 데 보다 안전한 유기농 솔루션이 됩니다.

 

2 검버섯 예방

 태양의 자외선은 피부를 손상시켜 얼굴에 검버섯과 색소 침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 특히 비타민 C E가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햇볕에 의한 손상을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과 검버섯의 원인이 되는 피부의 색소 과잉 생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항산화 물질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내부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찾을 수 있는 유기농 로즈힙 차를 마시는 것이 항산화 물질을 얻는 쉬운 방법입니다.

 

로즈힙
로즈힙 차

또한 이 오일은 피부 깊이 보습 작용을 하며 발진과 자극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냉압착 오일, 크림 또는 로즈힙 기반 스킨 케어 제품으로 나오는 로즈힙 오일은 주사비 (, 이마·, 볼에 생기는 만성 피지선 염증) 치료가 가능합니다.

 

3 임신선과 여드름 흉터 완화

로즈힙 오일에서 발견되는 냉압착 지방은 피부 재생을 촉진하여 흉터를 제거하고 튼 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국소 부위에 바르면 지방이 완화 작용을 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동시에 피부 수분도를 증가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오일은 완화 작용 때문에 습진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데 즉, 피부에 보호 장벽 구실을 하는 동시에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일은 또한 샴푸에 들어있는 화학 물질로 인한 건성 두피와 가려움증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면역 체계 강화

로즈힙은 감염을 치료하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훌륭한 비타민 C 공급원 중 하나인데요. 메릴랜드 대학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로즈힙은 비타민 C 보충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선한 로즈힙, 로즈힙 차 또는 로즈힙 보충제는 모두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항산화 성분 외에도 비타민 C는 뼈와 근육 구조의 중요한 요소인 신체의 콜라겐 생성을 담당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주요 영양소는 적혈구를 생성하는 철분 흡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염증 완화와 관절염 개선

관절염을 앓는 사람들은 로즈힙 차를 마시거나 로즈힙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재단 (Arthritis Foundation)은 로즈힙 분말이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염증 효소와 단백질 생성을 억제하여 관절염 관련 염증을 줄인다고 발표했습니다.

 

관절염 부위에 로즈힙 오일을 바르는 방법에 대한 최근의 연구는 없지만 전통적으로 관절염이나 류머티즘을 겪는 사람들이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욕조에 장미 꽃잎을 넣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목욕물에 약간의 로즈힙 오일을 첨가하거나 염증 부위에 바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 제품 형태

스킨 케어 루틴에 로즈힙 오일을 사용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회사에서 만든 순수 유기농 로즈힙오일 제품을 구입하여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순수한 오일, 크림, 분말, 차 및 캡슐 형태의 로즈힙 오일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쉽게 산패될 수 있으므로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종 산패를 방지하기 위해 비타민 E 오일이 첨가되기도 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면 산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더 비싸지만 냉압착 로즈힙 오일은 열에 의해 변하지 않아 영양분을 유지하기 때문에 가장 좋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건성 오일로 분류되기 때문에 피부에 빠르게 흡수됩니다. 얼굴에 오일을 직접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하거나 다양하게 피부 관리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사용법
로즈힙 오일 사용법

로즈힙 오일 사용법

투명한 피부를 위해 하루에 두 번 오일을 바릅니다. 기름 몇 방울만 떨어트린 깨끗한 면봉을 잔주름, 주름 또는 검은 반점이 있는 부위에 두드려주세요. 그 다음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여드름 흉터를 예방하고 줄일 수 있지만 활성 여드름 부위에 직접 바르지 않도록 합니다.

 

여드름이 난 피부라면 오일이 모공을 막아 피부 발진을 일으키지 않도록 해당 부위를 먼저 테스트합니다.

 

로즈힙 오일은 잔여물이 남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얼굴과 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 3 방울만 사용합니다.

 

로즈힙 오일 부작용

로즈힙 오일은 일반적으로 국소 부위 용도로 안전하다고 합니다. 더 넓은 부위에 사용하기 전에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소량으로 패치 테스트를 합니다.

 

발진, 따끔거림, 가려움 또는 기타 피부 자극 증상이 보이면 씻어 내고 사용을 중단합니다.

 

로즈힙 오일을 섭취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드물지만 발진, 호흡 곤란, 빠른 심박수, 가슴 통증 및 천명음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로즈힙 오일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비타민 C 수치가 계속 높게 유지되므로 빈혈, 신장 결석 및 당뇨병 환자는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결론

열매에서 추출하는 로즈힙 오일은 유익한 지방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피부 관리 루틴에 이 오일을 사용하여 안색을 더 좋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을 처음 사용한다면 사용하는 피부 세럼에 몇 방울을 첨가하여 사용하거나 매일 1 - 2 방울을 어두운 반점과 잔주름이 있는 부위에 바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