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발레리안 루트 차 효능 7가지 & 부작용 예방

발레리안 루트 차 효능 7가지 & 부작용 예방

 

발레리안-루트-차와-꽃
발레리안 루트 차

 

발레리안 루트 또는 쥐오줌풀 뿌리 차는 여러 가지 용도로 수천 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쥐오줌풀을 진정제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밤에 발레리안 루트 차 한 잔을 마시면 잠자는 동안 몸이 이완되고 평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레리안 루트 차의 영양성분

발레리안 차 한 컵 에는 약 60mg의 발레리안산(VAA)이 함유되어 있어서 정신활성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의 GABA 수치를 증가시켜 졸음을 유도하고 이완을 촉진합니다.

 

발레리안 루트에는 약 30%의 휘발성 오일, 25%의 탄닌, 15%의 사포닌, 10%의 플라본, 8%의 알칼로이드, 5%의 테르펜, 4% ​​배당체, 2%의 스테로이드, 1%의 페놀 화합물 및 미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발레리안 루트 차 효능 7가지

 

 

발레리안 루트는 수많은 의학적 용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엄청나게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허브 차의 가장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불안 및 스트레스 해소

발레리안 루트는 불안이나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을 줄여줍니다. 이러한 진정 효과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휴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수면 개선

밤에 잠들기가 힘들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발레리안 차를 마시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발레리안 추출물은 불면증 환자의 수면의 질을 높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잠이 안와요? 잠 안올 때 꿀팁

잠이 안와요? 잠 안올 때 꿀팁 수면 일정부터 신체 활동에 이르기까지 숙면을 취하기 위한 간단한 팁을 실천한다면 더 이상 매일 밤 뒤척이지 않게 됩니다. 직장 스트레스와 가족에 대한 책임감

earlymorning000.tistory.com

 

3 편두통 완화

통증이 매우 심할 수 있는 편두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발레리안 루트 추출물은 편두통의 빈도와 강도를 상당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두통 예방 치료로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4 불면증 완화

불면증은 수면에 어려움을 겪을 때 발생합니다. 발레리안 뿌리에는 근육을 이완시키고 불안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발레포트리에이트(valepotriate)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취침 전에 마시는 차 한 잔은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소화 개선

발레리안 루트는 변비 및 위경련과 같은 소화 장애를 치료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장 경련을 줄이고 가스 통증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또한 설사와 메스꺼움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6 에너지 수준 향상

사실 발레리안 루트는 수세기 동안 에너지 레벨을 높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발레리안 뿌리에는 체내 세로토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발레포트리에이트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세로토닌 수치가 낮으면 종종 피곤하고 의욕이 없게 됩니다.

 

 

 

기력 회복에 좋은 방법 11 가지

기력 회복에 좋은 방법 11 가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강정제로 광고되는 다양한 비타민, 허브 및 기타 보충제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는 청량 음료와 식품에 첨가하는 것인데요. 그러나 인삼

earlymorning000.tistory.com

 

7 생리통 감소 가능성

발레리안 루트 보조제를 복용한 후 생리 기간 동안 통증을 덜 경험할 수 있지만 이 사실은 과학적으로 아직 뒷받침되지 않았습니다.

 

발레리안 루트 작용 원리

발레리안은 뇌의 신경 세포 사이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신경 전달 물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신경 전달 물질이 기분, 기억 및 학습에 영향을 미칩니다.

 

신경전달물질 중에 세로토닌은 기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로토닌이 적게 생성되면 불안, 우울, 동요를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발레리안 뿌리는 뇌의 세로토닌 양을 증가시키고 불안과 우울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레리안 루트 차 부작용 예방 팁

불면증을 관리하기 위해 자주 소비되지만 일부 사람들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에는 두통, 메스꺼움, 현기증 및 구강 건조가 포함됩니다.

 

 

1   물을 충분히 마시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두통, 짜증, 피곤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기.

일일 차 섭취량을 한 컵으로 제한합니다. 최적의 섭취 시간은 취침 1시간 전입니다.

 

3   알코올 피하기

알코올은 체내에 발레리안 루트가 처리되는 방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카페인 섭취도 제한하시기 바랍니다.

 

4   임신 중에는 피하기

임신 중에 이 차를 마시면 선천적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참고: 돼지풀, 데이지, 해바라기, 금잔화, 양귀비 또는 국화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쥐오줌풀 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의 방법을 사용해도 부작용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세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수면 불안에 좋은 발레리안 루트 효능 5가지와 부작용 & 권장량

수면 불안에 좋은 발레리안 루트 효능 5가지와 부작용 & 권장량 발레리안 루트 (또는 쥐오줌풀 뿌리)는 진정 및 항불안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치료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면을 촉진

earlymorning0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