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쌀가루 밀가루 차이 3가지 알아보기

쌀가루 밀가루 차이 3가지 알아보기

 

밀가루
쌀가루 밀가루 차이

 

쌀가루와 밀가루의 주요 차이점은 쌀가루에는 글루텐이 전혀 없고 밀가루에는 소화 시스템을 자극할 수 있는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밀가루는 밀을 갈아서 만든 가루이고 쌀가루는 쌀을 갈아서 만든 가루입니다. 쌀가루와 밀가루는 특성, 영양 성분 및 요리 측면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쌀가루란?

쌀가루 제조 공정에서 쌀겨를 제거하고 생쌀을 빻습니다. 쌀가루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특히 다양한 아시아 요리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일본 모카(mocha), 필리핀 갈라퐁(galapong), 인도 도사(dosa) 및 피투(pittu)와 같은 음식은 쌀가루로 만듭니다.

 

중요한 점은 쌀가루에는 글루텐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으며 쌀가루에는 찹쌀 가루멥쌀 가루 2 종류가 있습니다.

 

 흰 쌀가루와 현미 가루는 맛과 색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밀가루란?

밀가루는 밀을 갈아서 만든 가루이며 종류가 다양합니다. 글루텐 함량이 가장 높은 밀가루는 강력분이라고 하며 글루텐 함량 때문에 밀가루를 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밀가루 반죽이 쉬운 이유는 상대적으로 높은 글루텐 함량 때문입니다. 따라서 빵, 케이크, 쿠키와 같은 많은 제품에 적합합니다.

 

밀알은 밀기울(단단한 외피), 영양이 풍부한 배아, 배유(가장 큰 부분, 주로 전분)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쌀가루 밀가루 차이 3가지

 

 

흰 밀가루는 배젖으로만 만들어지며 갈색 밀가루에는 곡물의 배아와 밀기울이 들어 있습니다. 반면에 통곡물 또는 통밀 가루에는 밀기울, 배아 및 배유와 같은 밀알 전체가 들어 있습니다.

 

1 글루텐 함량

쌀가루와 밀가루의 주요 차이점은 글루텐 함량입니다. 쌀에는 글루텐이 전혀 없지만 밀가루에는 글루텐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체강 질병이나 글루텐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밀가루를 섭취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제한이 없는 쌀가루 종류로는 찹쌀가루, 멥쌀가루, 현미가루, 흰쌀가루가 있으며 밀가루의 종류에는 다용도 밀가루, 통밀 가루, 빵 가루, 박력분, 아타 가루가 있습니다.

 

 

 

글루텐 프리 음식과 장점 알아보기

글루텐 프리 음식과 장점 알아보기 글루텐 프리 식단은 글루텐이 함유된 식품을 제외하는 식단입니다. 글루텐은 밀, 보리, 호밀과 같은 곡물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쫄깃한 식감을 내

earlymorning000.tistory.com

 

2 칼로리 함량

쌀가루와 밀가루의 또 다른 차이점은 칼로리 함량입니다. 쌀가루는 밀가루보다 칼로리가 훨씬 높습니다.

 

3 용도

쌀가루와 밀가루의 또 다른 차이점은 베이킹에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높은 글루텐 함량으로 인한 밀가루 반죽의 탄력성은 다양한 제빵에 적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