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옥수수 전분 대신 넣을 수 있는 글루텐 프리 14가지

옥수수 전분 대신 넣을 수 있는 글루텐 프리 14가지

 

비프-스튜
스튜에 넣을 수 있는 글루텐 프리

 

옥수수에서 전분을 제거하여 분말 형태로 만드는 옥수수 전분은 물에 닿을 때 팽창하기 때문에 소스와 수프에 훌륭한 증점제 역할을 합니다.

 

옥수수 전분 대신 넣을 수 있는 글루텐 프리 14가지

 

 

옥수수 전분의 좋은 점은 저렴하고 꽤 오랫동안 먹을 수 있지만 다 떨어졌을 때를 대비해서 또는 건강을 생각해서 똑 같은 작용을 하는 다음의 글루텐 프리 식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쌀가루

쌀가루도 증점제로서 열을 가해도 잘 견디기 때문에 오랫동안 끓일 소스나 스튜를 위한 좋은 글루텐 프리 대안이 됩니다.

 

옥수수 전분 대신 쌀가루를 2:1로 사용합니다. 다용도 밀가루와 마찬가지로 요리에 넣기 전에 약간의 찬물과 섞는 것이 좋습니다. 

 

2 아몬드 가루

고소한 맛을 내는 아몬드 가루도 다용도 밀가루와 마찬가지로 옥수수 전분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전분을 같은 양의 아몬드 가루로 1:1 비율로 대체합니다. 아몬드 가루는 밀가루처럼 쉽게 뭉치지 않기 때문에 요리에 바로 넣고 직접 휘저어도 괜찮습니다. 첨가하기 전에 소량의 물과 혼합하면 맛이 더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몬드의 놀라운 효능 9가지와 부작용 & 칼로리 영양성분

아몬드의 놀라운 효능 9가지와 부작용 & 칼로리 영양성분 콜레스테롤 감소가 가장 널리 알려진 아몬드의 효능일 텐데요. 이는 연구에서 여러 번 입증되었습니다. 포화 지방산이 적고 불포화 지

earlymorning000.tistory.com

 

3 칡 가루

아몬드 가루와 마찬가지로 베이킹에 글루텐 프리 식품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팔레오 또는 키토 다이어트에도 인기가 있으며 옥수수 전분 대신 맛을 바꾸고 싶지 않을 때 적합합니다.

 

모든 요리에서 옥수수 전분과 칡 가루를 2:1 비율로 사용하세요.

 

4 감자 전분

글루텐이 없는 감자를 으깨고 건조시킨 다음에 가루로 만들어 전분을 만들며 팔레오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사용되지만 저탄수화물 식품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옥수수 전분과 동일한 비율로 감자 전분을 사용합니다.

 

감자 전분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매우 빨리 걸쭉해지기 때문에 요리가 끝날 때까지 천천히 첨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걸쭉해질 수 있습니다.

 

 

 

감자전분 효능 3가지, 부작용 & 추천하는 대체 식품

감자전분 효능 3가지, 부작용 & 추천하는 대체 식품 감자에서 추출한 전분으로 소스로 자주 사용되는 감자전분은 비타민 C, 비타민 B6, 칼륨, 엽산 및 철분과 같은 미량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섬유

earlymorning000.tistory.com

 

5 타피오카 가루 또는 플레이크

감자 전분과 마찬가지로 타피오카는 저탄수화물 식품은 아니지만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타피오카를 옥수수 전분과 2:1 비율로 사용합니다 (옥수수 전분 1 테이블스푼당 타피오카 2 테이블스푼).

 

6 카사바 가루

카사바 가루는 최근에야 인기를 얻고 있는 재료로 카사바 뿌리를 가루로 갈아서 만듭니다.

 

카사바는 맛이 순하고 글루텐 프리 증점제로 쓸 수 있습니다. 옥수수 전분보다 카사바 가루가 두 배 더 필요합니다. 옥수수 전분 1큰술을 대체하려면 카사바 가루 2큰술이 필요합니다.

 

 

 

글루텐 프리 음식과 장점 알아보기

글루텐 프리 음식과 장점 알아보기 글루텐 프리 식단은 글루텐이 함유된 식품을 제외하는 식단입니다. 글루텐은 밀, 보리, 호밀과 같은 곡물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쫄깃한 식감을 내

earlymorning000.tistory.com

 

7 아마씨 가루

고소한 맛이 나는 아마씨 가루는 최근 슈퍼 푸드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마씨를 물과 섞으면 걸쭉해지기 때문에 옥수수 전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컵에 아마씨 가루 2큰술과 물 ½큰술을 넣고 섞습니다. 걸쭉한 젤 형태가 될 때까지 약 5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그리고 옥수수 전분 1 테이블스푼 대신 사용합니다.

 

 

 

아마씨 효능 부작용 – 콜레스테롤 감소 소화 개선

아마씨 효능 부작용 – 콜레스테롤 감소 소화 개선 아마씨는 식이섬유 음식으로 망간, 티아민 및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아마는 알파 리놀렌산 (alpha-linolenic acid

earlymorning000.tistory.com

 

8 차전자피 가루

여러 섬유질 식물의 혼합물인 차전자피 껍질은 인기 있는 섬유질 보충제입니다. 또한 글루텐 프리 제빵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물에 닿으면 팽창하고 두꺼운 젤을 생성한다는 점에서 아마씨 가루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아마씨와는 달리 수프와 스튜에 직접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옥수수 전분을 대체하려면 차전자피 양의 절반만 사용하면 됩니다 (옥수수 전분 1 테이블스푼 대신 차전자피 ½테이블스푼).

 

 

 

차전자피 효능 부작용 먹는 법과 권장량

차전자피 효능 부작용 먹는 법과 권장량 차전자피는 전 세계적으로 있지만 인도에서 흔한 Plantago ovata식물의 껍질을 분쇄하여 차전자피 분말을 만드는데 쓰이며, 식이 수용성 섬유소이면서 프리

earlymorning000.tistory.com

 

9 수수 가루

수수 가루는 빻은 곡물로 만들어지며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다용도 밀가루와 유사해서 제빵용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다용도 밀가루와 같이 증점제로 훌륭합니다. 수수 가루와 옥수수 전분을 2:1 비율로 사용합니다.

 

10 잔탄검

잔탄검은 가공 식품에서 널리 사용되는 증점제입니다.

 

옥수수 전분의또는 ¼ 정도로 매우 적은 양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저은 다음에 필요하면 더 첨가합니다.

 

11 구아검

구아 검은 주로 가공 식품에 사용되며 소량 만 필요하다는 점에서 잔탄검과 매우 유사합니다.

 

옥수수 전분 1 티스푼 대신티스푼을 사용합니다.

 

12 글루코만난

글루코만난은 저탄수화물 식단을 장기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곤약 식물의 뿌리에서 만들어지며 액체를 많이 흡수합니다.

 

옥수수 전분 2 티스푼 대신 글루코만난 분말 ¼ 티스푼을 사용합니다.

 

13 토마토

영양가를 높이고 싶다면 찐 다음 잘 섞어서 요리에 첨가해보세요.

 

토마토는 소스와 그레이비를 걸쭉하게 만들며 으깬 호두도 걸쭉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14 그릭 요거트 또는 사워크림

이 두 가지는 요리가 크리미하고 걸쭉해지는 효과를 냅니다. 그러나 유제품이기 때문에 직접 열을 가하면 응결됩니다. 따라서 불에서 그릇을 꺼낸 후 넣고 저어주세요. 

 

 

 

그릭 요거트 효능 6가지와 영양성분 & 꼭 알아두어야 하는 부작용

그릭 요거트 효능 6가지와 영양성분 & 꼭 알아두어야 하는 부작용 그릭 요거트는 수백 년 전 유럽 일부 지역에서 유래했으며, 유통기한을 연장하기 위해 젖소와 염소 우유를 발효시켰습니다. 우

earlymorning0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