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계피 차 효능 부작용과 끓이기와 마시는 법

계피 차 효능 부작용과 끓이기와 마시는 법

계피차
계피 차

 

많은 사람들이 계피를 생강, 꿀 또는 우유와 같은 다른 재료와 섞어 마시거나 일부 사람들은 그대로 마시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 혈당 조절, 체중 감소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 차 유형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유형의 계피가 있습니다. 계수나무가 가장 일반적으로 계피 재료로 쓰입니다. 중국이 원산지이지만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는 카시아 계피에는 쿠마린 화합물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해로울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실론 계피는 또한 쿠마린이 들어 있지만 카시아 계피보다 훨씬 적게 들어 있어서 대안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계피 차 효능

 

 

1 혈당 안정화

계피는 일부 연구에 따르면 체내에서 혈류에서 조직으로 당을 이동시키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인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체내 인슐린 효과를 높이고 인슐린 저항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국 템스 밸리 대학(Thames Valley University)에서 실시한 검토에 따르면 계피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공복 혈당 수치를 최대 29%까지 낮추었다고 합니다.

 

2 심장 건강

일상적으로 계피 차를 마시면 여러 심장 질환 위험 요인을 감소시켜 심장이 효율적으로 작동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 외에도 중성 지방뿐만 아니라 총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동맥에서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염증 감소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계피는 항산화 특성과 강력한 항염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의과 대학에서 수행한 한 연구에 따르면 계피의 특정 화합물이 염증 마커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피부 건강, 관절 통증, 질병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이 암, 당뇨병 및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의 근본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 만성 염증 위험

염증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 만성 염증 위험 염증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건강 상태인 경우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및

earlymorning000.tistory.com

 

4 뇌 기능 유지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계피차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이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장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한 동물 모델 연구에서는 계피가 운동 기능을 개선하고 파킨슨병에 걸린 쥐의 뇌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실시된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는 계피의 특정 화합물이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정상적인 뇌 단백질 변형을 방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노화를 늦추는 방법 7가지

노화를 늦추는 방법 7가지 노화는 삶의 일부이며 피할 수 없는 과정이지만 특정 습관은 노화를 빠르게 진행시키거나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는 속도를 지연시키는 다음의 방

earlymorning000.tistory.com

 

5 체중 감소 촉진

체중 감량을 위한 계피차의 효과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몇몇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의 한 연구에 따르면 16주 동안 매일 3g의 계피를 보충했을 때 대조군에 비해 허리 둘레와 체질량 지수가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cientific Reports에 발표된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는 계피 추출물이 지방 세포의 갈변을 유도하여 신진 대사를 높이고 비만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암 가능성

일부 시험관 연구와 동물 모델 연구에서 계피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BMC Cancer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계피 추출물이 특정 단백질의 활성을 조절하여 피부암 세포에서 종양 세포 사멸을 유도할 수 있다는 증거를 보여주었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도 계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 간암 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면서 유사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계피의 항암 효과가 인간에게도 적용되는지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계피 차 끓이기와 마시는 법

뜨거운 물 한 컵에 계피 가루 1티스푼을 넣고 저어줍니다. 끓는 물에 계피 스틱을 10분에서 15분 동안 우려내어 계피 차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계피 티백도 구입할 수 있으며 계피 녹차, 계피 생강 차 또는 계피 꿀 차로 만들어 마실수도 있습니다.

 

강황, 사과, 레몬 및 바나나를 넣어 더 맛있게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계피가루
계피

 

계피차를 언제 마셔야 하는지 정해진 지침은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정 효과가 있어서 잠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침이나 선호하거나 잠자기 전에 마시는 것을 선호합니다.

 

계피 차 부작용

적당히 마시면 부작용의 위험이 매우 낮지만 많은 양을 마시면 구강 궤양, 저혈당 및 호흡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시아 계피보다는 실론 계피를 사용하여 쿠마린 성분을 덜 섭취하고 부작용을 예방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계피 차를 마시는 경우 컵에 꿀, 메이플 시럽 또는 설탕과 같은 감미료를 음료에 첨가하면 맛은 좋아지겠지만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약물의 효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약을 복용하는 경우 부작용을 피하려면 먼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