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염증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 만성 염증 위험

염증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 만성 염증 위험

 

과일 채소

 

염증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건강 상태인 경우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및 기타 치료법도 있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항염증 음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류마티스 관절염 질환이 있는 경우 음식을 바꾼다고 해서 단기간에 치료되지는 않지만 항염증 식이 요법은 재발 위험을 낮추거나 통증을 몇 단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항염증 음식은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염증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

권장되는 항염증 음식으로는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 통곡물, 식물성 단백질(콩과 견과류 등), 지방이 많은 생선, 신선한 허브와 향신료가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비타민 K가 풍부한 잎이 많은 채소는 브로콜리와 양배추와 같이 염증을 줄여줍니다. 체리, 라즈베리, 블랙베리와 같은 과일도 마찬가지입니다.

 

통곡물

오트밀, 현미, 통밀 빵 및 정제되지 않은 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한 편이며 섬유질도 염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항산화 및 항염증 물질이 풍부합니다.

 

견과류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아보카도도 좋은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으니 하루에 견과류 한 줌만 섭취하세요.

 

생선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섭취합니다. 연어, 참치, 정어리는 염증을 억제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허브와 향신료

카레 가루에 들어 있는 강황은 커큐민이라는 강력한 항염 물질입니다. 그리고 마늘은 체내 염증을 증가시키는 물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 수치 낮추는 법과 좋은 음식

염증 수치 낮추는 법과 염증에 좋은 음식 발견하거나 느낄 수는 없지만 염증이 천천히 여러분의 몸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의 자연 치유 반응인 염증 (부기)은 부상 및 감염을 억제하는 데

earlymorning000.tistory.com

 

염증에 안좋은 음식

염증이 있으면 고도로 가공되거나 기름기가 많거나 매우 단 음식은 해롭습니다.

 

과자, 케이크, 쿠키, 탄산음료

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을뿐더러 과식하기 쉬워서 염증과 관련되는 체중 증가, 고혈당 및 고콜레스테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설탕은 몸에서 염증성 사이토카인 물질을 분비하게 만듭니다.

 

고지방 및 가공 육류(붉은 고기) (예: 핫도그)

포화 지방이 많아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버터, 전유, 치즈

마찬가지로 포화 지방이 문제가 됩니다. 그 대신에 염증을 일으키는 식품으로 여겨지지 않는 저지방 유제품을 먹습니다.

 

프렌치 프라이, 프라이드 치킨 및 튀긴 음식

식물성 오일에 요리하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옥수수 기름, 홍화 오일 및 기타 식물성 기름에는 오메가 6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6는 조금 필요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체내 오메가-6와 오메가-3 균형이 무너지게 되어 염증 수치를 높이게 됩니다.

 

커피 크리머, 마가린 및 기타 트랜스 지방 함유 식품

경화유와 같은 트랜스 지방은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염증을 일으킵니다. 안전한 양은 없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 호밀, 보리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글루텐입니다. 체강 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글루텐을 피해야 합니다. 그 대신에 연구로 확실히 입증된 통곡물을 섭취하세요.

 

만성 염증 위험

염증은 독소, 감염 및 부상으로부터 보호하지만 너무 자주 발생하면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장기적인 만성 염증을 다음의 질환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 심장 질환
  • 당뇨병
  • 알츠하이머병
  • 우울증

 

먹고 있는 음식을 바꾸면 만성 염증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