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겨드랑이 땀냄새 암내 제거와 천연 데오드란트 만들기

겨드랑이 땀냄새 암내 제거와 천연 데오드란트 만들기

겨드랑이

 

겨드랑이 디톡스는 숯, 벤토나이트 점토 및 사과 식초와 같은 클렌징 제품을 겨드랑이에 발라서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세균과 잔류물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이 효과를 더 내기 위해 땀을 막지는 않지만 세균 성장을 감소시키는 천연 데오도란트로 바꿀 때 자주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발한 억제제를 끊을 때 땀샘이 조절되면서 일시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경험을 하므로 해당 부위를 클렌징하는 것이 암내를 관리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땀냄새 암내 제거

대부분 겨드랑이에 마스크를 도포한 후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비누로 씻어냅니다.

 

이렇게 하면 이 성분들이 겨드랑이에서 세균과 다른 물질들을 흡수하여 피부가 더 부드러워지고 냄새가 덜 나게 됩니다.

 

겨드랑이 독소 배출에 사용되는 성분은 대부분 다음과 같습니다.

 

  • 베이킹 소다 — 땀과 냄새를 흡수하고 피부 각질을 제거합니다.
  • 벤토나이트 점토 — 피부에서 세균과 화학 물질을 흡수하고 모공을 통해 몸에 흡수될 수 있는 칼슘, 철,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사과 식초 — 피부에 서식하는 다양한 세균의 균형에 기여하고 피부의 pH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활성탄 — 피부에 불필요한 입자를 흡수하고 자연적으로 해독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널리 사용되는 재료를 사용하여 겨드랑이를 해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천연 데오드란트 (디톡스 마스크) 만들기

재료: 벤토나이트 점토 1테이블스푼, 1 - 2티스푼, 사과 사이다 식초 1티스푼

 

  1. 재료를 섞어 마스크 반죽을 만든 후 겨드랑이에 충분히 바릅니다.
  2. 10분에서 20분 정도 기다렸다가 비누 칠을 하고 따뜻한 물로 헹굽니다.

부작용이 없다면 며칠 간격으로 이 과정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나는 시기

개인마다 다릅니다. 일부 사람들은 발한 억제제를 중단한 후 몇 주 동안 더 많은 냄새와 땀을 흘린다고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체내 세균 및 pH 수준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사람들은 며칠만 지속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암내 제거 효과

 

 

겨드랑이 암내 제거가 잠재적으로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균 균형을 통한 몸 냄새 제거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흡착하는 제품을 겨드랑이에 바르면 세균이 없어지면서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과 식초는 Actinobacteria Micrococcus sedentarius와 같은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피부의 pH 균형과 약산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 건강에 중요한 "피부 미생물 군집"에 기여하는데 일반적으로 입 안 등 정상적인 미생물 군집은 불쾌한 냄새가 덜 납니다.

 

 

2 피부 건강 개선

발한 억제제는 일부의 경우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향에 민감하거나 보통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디톡스와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한 억제제의 또 다른 단점은 땀을 줄이기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피부를 건조시킵니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고 붉어지고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겨드랑이가 쉽게 자극을 받는 편이라면 적당하게 순한 성분을 사용하고 너무 건조시키지 않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3 발한 억제제의 잔류물 제거

시중에 나와 있는 발한 억제제는 겨드랑이의 모공 내에 미량의 화학 물질을 남겨서 침착시킬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디톡스가 배출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는 없었지만 발한 억제제 사용을 중단하면 이러한 성분이 배출되는 데 보통 1일에서 3일 걸린다고 합니다.

 

겨드랑이를 위한 기타 천연 데오도란트 레시피

위에서 언급한 겨드랑이 해독 마스크 레시피 외에도 건강한 피부 미생물 군집에 도움이 되는 천연 데오도란트 레시피가 있습니다.

 

아래 레시피에는 베이킹 소다, 코코넛 오일 (항박테리아 특성),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유해균을 억제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 사과 식초가 들어 갑니다. 이 천연 데오도란트는 화학적인 향, 자극제 및 피부가 직접 흡수할 수 있는 기타 물질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아래에 있는 천연 데오도란트를 하루에 두 번 바르세요.

 

재료

  • 코코넛 오일 1/2컵
  • 베이킹 소다 1/2컵

원하는 에센셜 오일 20방울 (여성: 세이지, 일랑일랑, 재스민, 레몬, 남성: 사이프러스, 로즈마리 오일)

탈취제용 빈 용기

 

설명

  • 그릇에 코코넛 오일을 넣고 베이킹 소다를 섞은 다음 에센셜 오일을 첨가하고 잘 섞습니다.
  • 탈취제 용기나 유리병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코코넛 오일이 녹아요.)
  • 손가락으로 겨드랑이에 두드리고 문지르거나 원형을 그리듯이 문지릅니다. 옷에 묻을 수 있으니 몇 분 정도 기다립니다.

최상의 결과를 보려면 하루에 두 번 사용하세요.

 

기타 몸 냄새 제거 팁

다음의 팁은 겨드랑이를 해독하고 몸 냄새와 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균 성분이 있는 제품으로 매일 샤워하세요. 피부에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의 수를 줄입니다.

 

가능하면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고 티트리 오일과 레몬그라스 오일과 같은 천연 항박테리아 에센셜 오일이 첨가된 비누도 고려해 보세요.

 

샤워 후에는 수건으로 닦아내고 가능한 한 피부를 건조하게 유지하고,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천연 소재를 입으세요.

 

축축하고 땀에 젖은 옷은 냄새가 가장 많이 나기 때문에 항균 세탁 비누를 사용하여 옷을 깨끗이 세탁해야 합니다.

 

특히 설탕, 육류 및 정제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식단이 체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 양파, , 카레, 강한 향신료와 같은 음식이 일반적으로 주범이지만 브로콜리, 방울 양배추 또는 양배추와 같이 잘 알려지지 않은 유황 성분 음식을 포함하여 일부 건강 음식도 잘 소화되지 않으면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위의 레시피에 사용된 일부 성분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거나 피부의 pH 수준을 바꿀 수 있으므로 피부에 처음 바를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발적 또는 염증과 같은 반응이 없는지 피부 패치 테스트를 먼저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피부가 빨개지는 발적, 가려움증 또는 두드러기와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나 과민 반응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고 일정 기간 동안 피부에 아무 것도 바르지 않도록 합니다.

 

결론

일반적으로 발한 억제제를 끊은 처음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일부 사람들은 평소보다 냄새가 더 나고 땀을 더 많이 흘리므로 겨드랑이 디톡스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에 베이킹 소다, 벤토나이트 점토, , 사과 식초, 에센셜 오일과 같은 천연 제품을 사용하여 세균을 제거하고, 땀과 모공을 막는 잔여물을 흡수하고, 피부의 미생물군집과 pH의 균형을 맞추면서 겨드랑이 암내와 땀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