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 권장량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 권장량

 

보충제-캡슐
폴리코사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은 건강 식단을 먹고 운동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폴리코사놀을 포함하여 일부 보충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효과에 대한 논란이 있지만 혈압 건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고 일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품 과학 및 생명 공학(Food Science and Biotechnology)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폴리코사놀 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를 위한 기능 식품"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그러나 다른 검토 연구에서는 이 사실을 입증하는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와 밀 식물의 왁스에서 추출한 화합물입니다. 정확하게 콜레스테롤을 낮추지는 않지만 혈류와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치는 화학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약 60%의 옥타코사놀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일부 식물의 에피큐티큘러 왁스에 존재하는 지방 알코올입니다. 또한 triacontanol, hexacosanol 및 dotriacontanol 등 소량의 다른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얼마나 효과적인지, 특히 높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과 관련하여 연구 결과는 전반적으로 엇갈렸습니다. 일부 연구와 검토 연구에서는 심혈관 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1. 콜레스테롤을 낮출 가능성

폴리코사놀은 가장 일반적으로 이상지질혈증(고콜레스테롤)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쿠바에서 실시된 2001년 연구에  따르면 총 콜레스테롤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2002년 연구에서는 일일 20mg과 40mg 용량이 혈중 지질 프로필에 비슷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폴리코사놀은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며 LDL이 분해되는 양을 증가시킬 수 있고. 또한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모든 전문가가 이 보충제가 심장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명한 저널 JAMA 에 게재된 2006년 연구에 따르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수용성 식이섬유 음식 20가지 효능 & 변비 콜레스테롤

수용성 식이섬유 음식 20가지 효능 & 변비 콜레스테롤 수용성 섬유는 물에 용해되고 점성이 있고 발효 가능한 섬유라고 정의합니다. 불용성 섬유는 수용성 섬유소와는 다르게 물에 녹지 않고 소

earlymorning000.tistory.com

 

2. 혈압 및 순환/혈액 흐름 개선 가능성

폴리코사놀 보충제가 고혈압 징후를 보이기 시작한 사람들의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혈류를 촉진하기 때문에 순환이 잘 안되면서 발생하는 운동 중 다리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리 통증이 있는 사람들이 더 오래 운동하거나 더 멀리 걸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응고 및 혈액 내 혈소판의 "끈적임"을 줄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스텐트 이식을 받은 후 높은 혈소판 반응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3. 혈당 수치에 도움이 될 가능성

총콜레스테롤 및 LDL 콜레스테롤, 혈압,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것 외에도 동물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연구에서는 폴리코사놀 보충제가 혈당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대사 증후군과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혈당 낮추는 법과 공복혈당수치

혈당 낮추는 법과 공복혈당수치 당뇨병 당뇨병은 신체의 인슐린을 잘 사용하는 능력이 손상되었거나 포도당을 혈류로 이동시켜 세포가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인슐린이 충분하지 않아 혈당

earlymorning000.tistory.com

 

폴리코사놀 권장량

일반적인 복용량은 1일 1회 10 ~ 20mg입니다. 치료에 사용되는 경우에 따라 하루 5 ~ 80밀리그램 미만이거나 더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쿠바의 한 연구에서는 일일 40mg이 일일 20mg보다 더 효과를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더 효과를 보기 위해 폴리코사놀을 베르베린 및 홍국 쌀 등 다른 보충제와 함께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일부 보충제와의 조합도 있을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전반적으로 폴리코사놀을 1 ~ 3년과 같이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동안 권장량만큼 복용하는 것이 안전해 보입니다. 장기간 복용이 심장과 동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콜레스테롤과 순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혈액 희석제, 인슐린 또는 콜레스테롤 또는 혈압 조절제를 복용한다면 폴리코사놀 또는 다른 보충제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약물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스피린

클로피도그렐(clopidogrel)

디클로페낙(diclofenac)

이부프로펜(ibuprofen)

기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다음과 같은 일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통

수면 장애

현기증

배탈

피부 발진

체중 감량

 

혈액 응고와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술 예정 최소 2주 전에 폴리코사놀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출혈과 기절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혈당과 관련한 문제가 있는 경우 피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