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폴리코사놀이 많은 음식 대표적 4가지

폴리코사놀이 많은 음식 대표적 4가지

사탕수수
폴리코사놀이 많은 음식 : 사탕수수

 

 

 

현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바쁘고 패스트 푸드로 가득 찬 삶을 고려할 때 높은 콜레스테롤과 심혈관 질환이 증가하는 현상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폴리코사놀에 관한 연구 결과들은 일관적이지는 않지만 콜레스테롤 수치와 관련하여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참마, 사탕수수, 밀랍 및 밀에서 발견되는 지방 알코올의 밀랍 추출물입니다.

 

쿠바에 많은 사탕수수 농장과 제약 연구소가 있어서 다량의 폴리코사놀을 생산하고 광범위한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쿠바 정부는 폴리코사놀을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보충제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LDL은 저밀도 지질단백질을 의미하며, 체내에서 트리글리세리드와 콜레스테롤을 간에서 말초 조직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류를 통해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이동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혈중 LDL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쿠바 정부는 폴리코사놀 보충제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10~30% 낮출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쿠바 사람들은 대부분 폴리코사놀이 만병통치약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 증거들은 엇갈립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 권장량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 권장량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은 건강 식단을 먹고 운동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폴리코사놀을 포함하여 일부 보충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arlymorning000.tistory.com

 

 

폴리코사놀이 많은 음식 4가지

 

 

1 사탕 수수

대부분의 폴리코사놀은 아시아가 원산지인 사탕수수에서 추출되지만 세계 사탕수수의 대부분은 브라질에서 재배되고 인도가 그 다음으로 많이 재배하는 국가입니다. 이들 국가에서는 사탕수수를 재배하여 설탕과 사탕수수 시럽과 같은 설탕 제품을 생산합니다. 사탕수수는 6~19피트 높이로 자라는 두껍고 섬유질이 있으며 마디가 있는 줄기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참마

고구마와 종이 다른 참마는 껍질이 거칠고 벗기기가 어렵고 속은  부드러우며 흰색, 노란색, 분홍색 또는 보라색을 띱니다. 서아프리카와 뉴기니의 주요 음식으로 감자보다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폴리코사놀을 참마에서 추출할 수 있지만 사탕수수보다 덜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밀

2005년 7월 오클라호마 주립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동일한 조건에서 재배된 다양한 종류의 밀은 폴리코사놀 함량과 유형이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밀기울은 밀 배아 또는 밀가루보다 더 많이 폴리코사놀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밀은 사탕수수나 참마만큼 폴리코사놀이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쿠바와 미국 간의 무역 문제로 인해 미국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폴리코사놀 보충제는 밀과 밀랍으로 만들어집니다.

 

 

 

밀기울 효능 부작용과 영양성분 – 섬유질 많은 음식

밀기울 효능 부작용과 영양성분 – 섬유질 많은 음식 밀기울은 시리얼, 머핀, 귀리 등에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밀기울 시리얼과 머핀은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건강에 좋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

earlymorning000.tistory.com

 

4 밀랍

꿀벌이 벌집에서 만드는 왁스인 밀랍은 먹는 음식으로 사용되지는 않지만 폴리코사놀이 LDL 수치를 낮추는 효과는 밀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보다 훨씬 낮습니다.

 

 

 

밀랍 효능 10가지와 사용법 몇 가지

밀랍 효능 10가지와 사용법 몇 가지 밀랍은 일벌(암컷)과 벌집에서 추출하며 부기와 염증 외에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마누카 꿀 등 다양한 생꿀을 생산하

earlymorning0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