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삶은 계란 주요 효능과 칼로리 vs 달걀 반숙

삶은 계란 주요 효능과 칼로리 vs 달걀 반숙

 

삶은-계란-샐러드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급할 때 간단히 간식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얹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삶은 달걀에 들어있는 몸에 좋은 지방 덕분에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필수 비타민도 들어 있어서 눈을 보호하고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삶은 계란 주요 효능

 

 

1 좋은 지방 풍부

삶은 달걀은 단일불포화지방과 다중불포화지방과 같은 좋은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MayoClinic.com에 따르면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을 단일불포화 지방과 다중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안정화되고 심장병의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내 인슐린을 조절하여 혈당을 정상 범위로 유지하고 특히 제2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고 합니다. 삶은 계란의 지방 함량의 2/3 이상이 좋은 지방입니다.

 

2 고단백질

삶은 달걀은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근육을 만드는 데 단백질이 필요하지만 또한 세포벽 구조뿐만 아니라 신체 조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10년 미국의 식단 지침에 따르면 식단 10~35%는 단백질로 구성해야 하며, 2,000칼로리 식단을 따르는 경우 50~175g이어야 합니다. 삶은 큰 달걀 한 개는 6g 이상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고단백질 음식 17가지 효능과 부작용

고단백질 음식 17가지 효능과 부작용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알아보기 전에 효능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단백질 효능 단백질이 체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근육량 증

earlymorning000.tistory.com

 

3 눈 건강

계란의 주요 비타민 중 하나는 비타민 A입니다. 이 비타민은 망막의 빛을 흡수하고 각막 주변의 막을 보호하며 야맹증의 위험을 줄이는 단백질 성분입니다. 여성의 일일 권장량은 하루에 700mcg이고 남성의 경우는 900mcg입니다.

 

삶은 큰 계란을 간식으로 먹으면 약 75mcg의 비타민 A를 추가로 보충하게 됩니다. 또한 계란에 들어있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 건강을 촉진하는 항산화 및 항염 특성이 있습니다.

 

4 뼈 강화

삶은 달걀에는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비타민 D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혈액 내 칼슘 수치를 조절하기 때문에 골격 강도와 구조에 필요한 칼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600 IU의 비타민 D가 필요하다고 하며, 삶은 달걀 한 개에서 약 45 IU의 비타민 D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결핍증 부족 증상 권장량과 부작용 & 음식

비타민 A 결핍증 부족 증상 권장량과 부작용 & 음식 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체내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시력, 신경 기능, 피부 건강 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고 자유 라디칼로

earlymorning000.tistory.com

 

삶은 계란 칼로리

큰 삶은 달걀 한 개는 거의 80칼로리입니다. 칼로리의 약 60%는 지방이 차지하며, 칼로리를 줄이려면 달걀 노른자를 빼고 흰자위만 먹는다면 거의 모든 지방을 섭취하지 않게 되며 칼로리를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 vs 달걀 반숙

 반숙 계란:

살짝 데친 계란은 부드럽고 맛있지만 반숙 상태라 불순물이 들어있을 수 있으므로 면역력이 약한 분, 노약자, 임산부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날계란 노른자가 살모넬라균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삶은 계란이 반숙 계란보다 안전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