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밀크씨슬 효능 6가지와 부작용 권장량

밀크씨슬 효능 6가지와 부작용 권장량

밀크씨슬
밀크 씨슬

밀크 씨슬이란?

밀크 씨슬 식물은 2,000년 이상 사용되어온 인기있는 허브로서 지중해 지역에 서식하며 해바라기와 데이지와 같이 국화과 식물 (Asteraceae plant)에 속합니다.

 

이 명칭은 식물의 잎이 으깨어질 때 흘러 나오는 유백색 액체에서 유래하는데요. 식물의 잎은 흰색 점 무늬가 있고 마치 우유에 잠긴 것처럼 보입니다. St. Mary’s thistle, holy thistle silybum이라고도 합니다.

 

밀크 시슬은 일반적으로 체중 감소에서부터 피부 건강, 모유 촉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간 기능 개선제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간경변, 황달 및 간염과 같은 간 질환 및 담낭 문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밀크씨슬 주요 효능 6 가지

 

 

 

1 간 해독

간 세포를 회복하고 간 손상을 줄이며 간을 통해 처리되는 신체 독소를 제거합니다.

 

알코올 섭취 부작용, 식품의 살충제, 물의 중금속 및 공기 오염을 포함하여 신체의 독성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간은 가장 큰 내부 기관으로 여러 필수적인 해독 작용을 하며, 우리 몸의 혈액 상태는 대부분 간 건강에 달려 있습니다.

 

간은 혈액에서 독성과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호르몬 생성을 돕고, 몸을 해독하고, 혈류로 당을 내보내어 에너지를 공급하고 소장으로 담즙을 분비하고 지방이 음식에서 흡수될 수 있게 하므로 간 기능 장애가 왜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밀크 시슬은 그동안 다음과 같은 여러 간 질환에 사용되었습니다.

 

  • 알코올성 간 질환
  • 급성 및 만성 바이러스성 간염
  • 독소 유도 간 질환

 

 

 

간 해독하는 법과 주스 만들기

간 해독하는 법과 주스 만들기 사람의 건강은 몸에서 독소가 얼마나 잘 제거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환경 독소, 독성 바디 케어 제품 및 가공 식품에 노출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독이 절

earlymorning000.tistory.com

 

2 항암 가능성

밀크 씨슬 씨앗은 실리마린(silymarin)이라는 항산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며 이 물질은 flavolignans으로 알려진 여러 활성 화합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DNA 손상을 억제하며 암 종양 성장을 역전시켜 암 발생 (유방암 포함)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험관 및 동물 대상 연구에 따르면 유방암을 차단하는 것 외에도 폐암 및 전립선 암을 포함하여 여러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고 건강한 세포의 외부 층을 변화시켜 손상과 돌연변이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독소가 체내에 머무르는 것을 억제하고 세포 재생을 돕고 자유 라디칼로인한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오염 물질, 화학 물질 및 중금속의 유해한 영향을 막아줍니다.

 

3 고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가능성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염증을 줄이고 혈액을 정화하며, 동맥 내 산화 스트레스 손상을 예방하여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공식적인 연구가 여전히 필요하지만, 예비 연구에 따르면 실리마린을 다른 전통적인 치료법과 함께 병행하면 총 콜레스테롤, 나쁜 LDL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 (triglycerides) 수치를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존 연구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향이있는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만 수행되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밀크 시슬이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동일한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자연 치료법에 사용될 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음식 콜레스테롤은 간에서 생성되며 세포, 신경. 호르몬이 잘 기능하는 데 필요한 물질입니다. 몸에 콜레스테롤이 필요하지만 과도한 콜레스테롤은 동맥벽에 쌓이게

earlymorning000.tistory.com

 

4 혈당 수치 유지와 당뇨병 예방

미국 국립 보건원(National Institute of Health)에 따르면 주요 성분인 실리마린을 기존의 치료법과 함께 복용하면 혈당 조절을 개선하여 2 형 당뇨병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설득력있는 연구가 있다고 합니다.

 

밀크 씨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이 인슐린 저항성을 가진 사람들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실험 및 임상 연구에서 보고되었습니다.

 

Institute of Medicinal Plants의 약리학과에서 2006년에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에게 4 개월 동안 실리마린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공복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현저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복 혈당 낮추는 법과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

공복 혈당 낮추는 법과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 당뇨병과 관련이 있는 고혈당 또는 고혈당증은 혈당을 조절하고 세포에 들어가서 에너지로 쓰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earlymorning000.tistory.com

 

 

5 담석 예방

간은 음식, , 공기를 통해 체내로 들어가는 영양소와 독소를 처리하는 주요 소화 기관입니다.

 

간과 담낭, 췌장, 내장 및 신장과 같은 소화 기관이 함께 간 건강을 개선하기 때문에 담석과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주제에 관한 연구는 한정적이지만 밀크 씨슬은 담즙 흐름을 증가시키고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과 같은 간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며 간 해독을 촉진하기 때문에 담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담석은 콜레스테롤과 담즙 내 다른 물질이 결합할 때 형성되며 단단해지면서 담낭 내벽에 박힐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6 노화 방지

밀크 시슬의 항산화 성분 덕분에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와 신체 장기에 전부 좋은 항산화 성분은 만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피부 보호 특성은 눈에 띄는 노화 징후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면서 피부암과 여드름, 어두운 반점, 주름, 변색과 같은 피부 손상을 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동물 연구에 국한되어 있지만 Photochemistry and Photobiology에 발표된 한 시험에서는 실리마린이 자외선에 의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쥐의 피부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질병을 예방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치온이 고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주로 암, 당뇨병, 심장병 및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과 같은 질병을 유발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활성 산소로 인한 중요한 세포 구성 요소의 손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노화를 늦추는 방법 7가지

노화를 늦추는 방법 7가지 노화는 삶의 일부이며 피할 수 없는 과정이지만 특정 습관은 노화를 빠르게 진행시키거나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는 속도를 지연시키는 다음의 방

earlymorning000.tistory.com

 

밀크 씨슬 복용법

보충제를 이용하는 대신 차 형태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밀크 시슬을 사거나 기르는 경우 윗 부분 전체를 잘라 내고 약 1 주일 동안 거꾸로 매달아 씨앗을 빼냅니다. 그 다음에 씨앗을 부수고 잎과 함께 담가서 차를 만들거나 날로 먹거나 가루 형태로 말릴 수 있습니다. 씨앗과 잎을 냉동실에 보관하면 더 오래 지속되고 영양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밀크-시슬-씨앗
밀크 씨슬 씨앗

 

밀크씨슬 권장량

밀크 씨슬은 의약품이 아닌 보충제로 분류되기 때문에 표준 의약품과 동일한 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의 감독 및 품질 관리 대상이 아닙니다.

 

활성 성분의 양은 브랜드에 따라 크게 다르고 권장량이 각기 다릅니다.

 

현재로서는 표준화된 용량이 없지만 대부분 하루에 20-300 mg을 섭취합니다.

 

간을 위해 복용하는 경우, 일일 권장 섭취량은 150 mg이며 하루에 1 ~ 3 회 섭취합니다. 이것은 간 해독으로 작용할 수 있는 다소 높은 복용량입니다.

 

지속적으로 간 건강을 위해 매일 50 - 150 mg을 섭취합니다.

 

최소한 80 % 순수한 유기농 밀크 시슬 추출물이라고 표시된 제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밀크 씨슬 부작용 및 상호 작용

밀크 시슬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부작용 사례가 거의 보고되지 않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심각하지 않으며 가벼운 설사 증세와 같은 위장 장애가 있습니다. 그러나 권장 복용량 범위 내에서 복용하면 효과가 있고 대부분 알레르기 반응이 없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치료제, 항불안제, 혈액 희석제 등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경우, 미리 담당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합니다. 자궁 근종, 자궁 내막증 또는 난소 암과 같이 호르몬 감수성이 있다면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은 암세포의 세포 사멸을 방지하여 일부 암 화학 요법의 치료 효과를 방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