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기분 좋아지는 최고의 음식 7가지

기분 좋아지는 최고의 음식 7가지

 

아보카도-샐러드
기분 좋아지는 음식 - 아보카도 샐러드

 

가공 음식은 당장은 맛이 좋지만 나중에는 기분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음식을 먹고 뇌의 작용으로 기분을 좋게 만들도록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 몸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에 각기 다르게 반응합니다. 흰 빵, 파스타, 튀긴 간식과 같이 나쁜 탄수화물 음식은 속을 더부룩하게 하거나 부글부글 끓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단은 기분을 손상시킵니다. 더 나아가 나쁜 기분은 면역 체계를 손상시키고 체중 감소를 지연시키며 긴장성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분을 좋게 하는 다음의 7가지 음식은 맛도 있지만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기분을 좋게 하는 최고의 자연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분 좋아지는 음식 7가지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특히 뇌 부위에서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 슈퍼푸드는 심장 보호에서부터 소화를 돕는 것까지 다양한 이점이 있지만 기분을 좋게 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두뇌가 기분을 좋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화학 물질을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음식을 딱 한 가지만 꼽는다면 바로 아보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포도

포도에는 기분에 영향을 미친다는 항산화 물질, 특히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포도 과일을 섭취하여 상쾌한 기분을 유지해보세요.

 

3 표고버섯

아시아 품종은 비타민 B6를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 전체가 정상적인 신체적, 심리적 기능에 중요하지만 특히 피리독신인 B6은 기분을 개선하고 좋게 만듭니다.

 

비타민 B6는 세로토닌과 신경 전달 물질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우울증과 같은 기분 장애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부작용 – 면역력 높이는 살 빠지는 음식

표고버섯 효능 부작용 – 면역력 높이는 살 빠지는 음식 표고버섯은 동아시아가 원산지인 식용버섯으로 효능 때문에 수천 년 전부터 약용 버섯으로 쓰였습습니다. 이 버섯은 고기 같은 식감과

earlymorning000.tistory.com

 

4 견과류

견과류에는 우울할 때 부족하기 쉬운 기분을 좋게 하는 세로토닌이 풍부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과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합니다.

 

견과류는 건강에 좋지만 지방과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보통 한두 줌이 적당합니다.

 

견과류-한줌
견과류 한줌

 

5 연어

자연산 연어는 기분과 두뇌 건강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B12가 권장량의 두 배나 들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은 우울증을 예방하고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12 수치가 가장 높은 환자가 우울증 억제에 가장 성공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기분을 안정시키는 필수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6 참깨

참깨의 효능은 티로신에서 비롯됩니다. 이 아미노산은 뇌의 도파민 수치를 높여 기분을 좋게 하는 호르몬 수치를 끌어올리고 다른 호르몬과 균형을 맞춥니다.

 

7 딸기

마지막으로 인기가 많은 딸기는 비타민 A C, 망간과 같은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 때문에 뇌 퇴화를 예방하고 뇌에서 생성되는 행복 호르몬을 증가시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