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줄넘기 효과 8가지

줄넘기 효과 8가지

 

줄넘기
줄넘기

 

줄넘기는 쉽고 효과적이며 간단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이 전신 운동은 분 당 10-15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또한 군살을 제거하고, 심장 대사 과정을 개선하고, 몸을 단련하는 데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지방 연소를 위해 운동 루틴에 5분간 줄넘기를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줄넘기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줄넘기 효과 8가지

 

 

1 심장 건강 향상

줄넘기는 유산소 운동으로 심박수를 증가시킵니다. 몸 전체에 산소가 공급되고 탈산소화된 혈액을 펌핑하기 위해 심장 근육이 더 열심히 일하도록 하여 심장 건강을 촉진합니다.

 

줄넘기가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12주에 걸쳐 진행한 한 연구에서 줄넘기가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하체와 상체 단련

또한 줄넘기는 훌륭한 전신 운동으로 모든 신체 부위에서 지방을 감소시키고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순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더 높은 강도로 하면 이두박근, 삼두근, 어깨, 종아리, 허벅지, 둔근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 늘리기 13가지 팁

근육량 늘리기 13가지 팁 근육량을 늘리는 능력은 유전, 식이 요법, 회복, 트레이닝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음의 팁을 참고하면 근육을 키우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 늘리기 1

earlymorning000.tistory.com

 

3 칼로리 소모

한 연구에서 댄스 음악에 맞춰 줄넘기를 하는 것이 고정식 사이클 운동보다 체질량 지수(BMI)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10분의 줄넘기는 조깅 30분과 똑같이 심혈관 효율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매일 2-3분의 짧은 줄넘기 세션으로 시작해 보고 점차 지속 시간과 강도를 늘립니다.

 

4 운동 기능과 체력 향상 가능성

대부분의 운동 선수, 특히 권투 선수가 줄넘기를 하는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운동 루틴에 줄넘기 및 웨이트 줄넘기를 추가하면 젊은 조정력, , 지구력 및 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폐 기능 향상 가능성

줄넘기는 혈액순환과 호흡 기능을 개선하고 폐활량을 높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장기간의 유산소 운동이 심폐 기능과 최대 산소 섭취량에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 5가지와 증상 & 잘되는법

혈액순환에 좋은 차 5가지와 증상 & 잘되는법 순환계는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따라서 건강하더라도 혈액 순환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

earlymorning000.tistory.com

 

6 골밀도 개선 가능성

골다공증과 약한 뼈는 낮은 골밀도가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정기적으로 줄넘기를 하면 골밀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줄넘기 지속 시간, 빈도 및 강도가 골밀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려면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중간 강도의 줄넘기는 골감소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안전하며 엉덩이 뼈의 미네랄 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정신 건강 증진

적당한 강도의 줄넘기는 불안, 우울증 및 기분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습니다. 뇌의 체온과 혈액 순환을 높여서 스트레스를 낮추고 인지 부조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불안감 해소 15가지 & 증상 원인

불안감 해소 15가지 & 증상 원인 불안은 스트레스나 위험한 상황에 대비하는 정상적인 반응이며 종종 투쟁 또는 도피 반응이라고 합니다. 불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상 생활에 좋지 않을 정도

earlymorning000.tistory.com

 

8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

저강도 줄넘기는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 무릎이나 다른 관절의 부상 위험을 낮춥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줄넘기가 어깨 움직임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