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근육량 늘리기 13가지 팁

근육량 늘리기 13가지 팁

 

웨이트-트레이닝
근육량 늘리기

 

근육량을 늘리는 능력은 유전, 식이 요법, 회복, 트레이닝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음의 팁을 참고하면 근육을 키우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 늘리기 13가지

 

 

1 중간 강도의 운동 많이 하기

중간 강도의 운동을 많이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 세트 중간에 휴식 시간을 1분 미만 갖고 10회에서 15회 반복합니다.

 

격렬한 운동을 할 때 성장 호르몬 증가로 인해 근육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근육을 피곤하게 만들기

운동 세트를 수행할 수 없을 정도까지 밀어붙입니다. 이는 근육 피로 때문에 한 세트를 한 번 더 반복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3 세트 운동의 경우, 첫 번째 세트에서 무거운 웨이트를 가지고 15회 반복한 다음에 각 세트를 2만큼 줄여서 마지막 세트가 11회가 되도록 합니다. 피곤하더라도 매 세트마다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적당한 운동 선택하기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 등 " 3"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을 활용합니다. 근육의 힘, 상태 및 부피를 키우기 때문에 어떤 형태로든 포함시켜야 합니다.

 

4 자주 운동하기

매주 적어도 세 번 운동합니다. 주당 3회의 세션은 근육 형성을 촉진하는 최소한의 운동량입니다. 근력 훈련 경험이 많다면 세션을 더 많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근육 형성을 위주로 하기

마라톤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만들려고 하지 마세요.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운동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 중 하나에 집중하지 않으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없습니다.

 

6 적정량의 음식 섭취

근육 성장을 위해 먹어야 합니다. 칼로리를 줄이면서 동시에 운동을 하면 근육을 만들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한다면 최소한 단백질 섭취량을 그대로 유지하고 지방과 정제 탄수화물을 줄입니다.

 

 

 

고단백질 음식 17가지 효능과 부작용

고단백질 음식 17가지 효능과 부작용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알아보기 전에 효능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단백질 효능 단백질이 체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근육량 증

earlymorning000.tistory.com

 

7 칼로리 섭취 조절

체중 감량 단계에서 근육을 유지하거나 늘리려면 운동하는 날, 특히 운동하기 1시간 전후에 잘 먹어 두고, 적게 먹습니다. 그러나 운동하는 날 과식을 핑계로 삼지 말아야 합니다.

 

8 체지방 측정

체지방을 측정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 몸무게가 많이 바뀌지 않았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체지방이 감소하고 근육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 또는 증가는 근육 또는 지방 변화를 알 수 있는 좋은 척도가 아닙니다.

 

9 충분한 단백질 섭취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열심히 운동하더라도 근육 형성에 필요한 최대 단백질 양은 하루에 체중 1파운드 (0.45 kg) 당 단백질 1g 미만입니다. 조금 더하거나 덜해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매일 저지방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한다면 단백질 보충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보충제 음료를 마시기로 했다면 유청, 두유 또는 탈지유가 적합합니다. BCAA(분지쇄 아미노산 보충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 부작용과 먹는 법

유청 단백질 효능 부작용과 먹는 법 유청 단백질이란? 우유에는 유청과 카제인이라는 두 가지 단백질이 있습니다. 유청은 치즈 제조 공정 후 응고되고 두부를 제거한 후 남아있는 우유의 반투명

earlymorning000.tistory.com

 

10 충분한 탄수화물 섭취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유산소 운동, 서킷 또는 보디 빌딩과 같이 오랫동안 고된 운동을 하는 경우, 연료를 공급하고 체내 포도당을 저장하는 데 탄수화물이 많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근육이 단백질로 분해된 후 탄수화물로 분해됩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이러한 운동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훈련의 강도와 양에 따라 하루에 체중 1파운드 당 2.3~4g 이상의 탄수화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1 운동 전후에 충분히 섭취하기

웨이트 트레이닝 전후에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운동 30-60분 전에 약 10-20g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운동 후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양은 깍둑 썰어 익힌 닭고기 반 컵 또는 콩 한 컵에 해당합니다. 또는 유청 또는 콩 단백질과 같은 보충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운동 중단 후 30분에서 60분 이내에 단백질(20g)을 소량의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해야 하고, 크레아틴을 추가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12 크레아틴 보충제

결과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하루에 약 5g의 크레아틴 보충제는 오래 힘든 운동을 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근육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함유된 크레아틴 보충제가 직접적인 근육 형성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13 충분한 휴식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합니다. 휴식과 수면 중에 근육이 형성, 회복, 복구됩니다. 충분히 회복되지 않으면 근육 형성이 늦춰지고 질병과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4 실행 가능한 목표 및 일정 설정하기

합리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최고의 몸을 만들려면 많은 시간을 들이고 노력해야 합니다. 진행 속도가 원하는 만큼 빠르지 않더라도 낙담하지 마세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처음 접하는 경우 초보자를 위한 근력 및 근육 트레이닝으로 몸을 준비하세요. 또한, 최적의 근력 운동 프로그램에 대해 개인 트레이너와 상의하여 개별적으로 적합한 계획을 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