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카렌듈라 효능 7가지와 사용시 주의사항

카렌듈라 효능 7가지와 사용시 주의사항

 

카렌듈라-꽃과-오일
카렌듈라 꽃과 오일

 

카렌듈라 또는 금잔화는 요리, 미용 및 치료 목적뿐만 아니라 관상용으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식물입니다.

경구용으로 복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국소용으로 사용됩니다. 이 꽃은 오늘날 거의 200가지의 다양한 로션, 샴푸 등 많은 천연 건강 제품 및 스킨 케어 제품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항바이러스 특성이 있으며 피부 염증에서부터 경련, 심지어 암에 이르기까지 도움이 됩니다.

 

카렌듈라 효능 7가지

 

 

1 항염증 작용

다량의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는 덕분에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 손상과 C 반응성 단백질 및 사이토카인과 같은 전 염증성 화합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또한 항염증 작용을 하는 리놀레산이 매우 풍부하여 강력한 소염 특성이 있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염증, 기저귀 발진, 피부염, 귀 감염, 궤양, 인후통 등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때때로 어린이의 귀 감염을 치료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2 근육 경련 진정

카렌듈라는 근육 경련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카렌듈라 오일이 근육 수축을 이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 연구에서 복부 경련과 변비에 전통적으로 사용한 것에 대한 근거를 밝혔습니다.

 

 

 

근육통 푸는 법 7가지

근육통 푸는 법 7가지 관절 염증 등 통증을 경험하는 원인이 무엇이든 거의 즉각적으로 통증을 완화하는 5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육통 푸는 법 1 지압 근육에 있는 통증유발점은 침술이나

earlymorning000.tistory.com

 

3 궤양, 상처 및 치질 완화

느리게 치유되는 상처와 다양한 궤양에 대한 연구에서 카렌듈라가 주성분인 젤과 국소 연고를 바르면 회복 속도와 치유 속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피부 탄력과 수분 공급을 개선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또한 상처와 감염 부위로 가는 혈류와 산소를 증가시켜 새로운 조직을 성장시키고 더 빨리 치유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치질 억제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차로 섭취하면 십이지장 및 위궤양 증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생리통 완화

차로 마시면 월경 주기를 유도하고 여성의 월경으로 인한 통증, 주로 PMS 경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는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도와 월경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안면 홍조를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5 항균 및 항바이러스

카렌듈라 오일에 함유된 산은 특히 해바라기 오일로 강화할 때 강력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습니다. 오일과 산은 병원균뿐만 아니라 칸디다 증상과 심지어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 균주를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어서 오늘날 살균 크림에 사용됩니다.

 

 

 

칸디다균 증상 및 식이 요법

칸디다균 증상 및 식이 요법 일반적으로 "칸디다"라고 불리는 칸디다증은 모든 연령대의 남성과 여성에게 여러 신체 부위에서 특히, 입 코, 귀, 손톱, 발톱, 위장관 및 질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날

earlymorning000.tistory.com

 

6 구강 건강 개선

강력한 항균 및 항미생물 특성으로 인해 치약과 구강 세정제에 첨가되고 있습니다. 잇몸 염증을 줄이고 치은염, 충치, 플라크 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구강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치은염 또는 잇몸 염증 가라앉히는 법 & 증상 원인 예방법

치은염 또는 잇몸 염증 가라앉히는 법 & 증상 원인 예방법 치은염은 가장 흔한 잇몸 질환으로 사춘기나 초기 성인기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으며 일생 동안 반복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치

earlymorning000.tistory.com

 

7 암 억제 가능성

항염증 특성 덕분에 화학 요법 및 방사선과 같은 암 치료로 인한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종양의 발암 활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외부 전염성 물질을 억제하는 림프구를 활성화한다고 합니다.

 

임상 종양학 저널(Journal of Clinical Oncology)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유방암 치료에 사용되는 방사선으로 인한 피부염 발생을 줄이고 예방하는 데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국소 제제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렌듈라 사용시 주의사항

국화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국화가 식물로는 돼지풀, 카모마일 및 에키네시아가 있습니다.

 

월경을 촉진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렌듈라 차는 월경 촉진 효과가 크기 때문에 유산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수유부 및 임신을 원하는 여성에게도 권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당뇨병 및 혈압 약물 뿐만 아니라 근육 이완 작용 때문에 진정제와 상호 작용을 하여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