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아기 유산균 부작용 & 효능 알아보기

아기 유산균 부작용 & 효능 알아보기

 

요거트-먹는-아기
아기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아기와 성인 모두가 보충제로 섭취할 있는 미생물로 섭취하거나 몸에 바를 여러 가지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음식 소화, 세포 파괴 또는 비타민 생성을 돕는 소화관 유익균을 만드는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종류

 

균주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가 다양하게 효과가 있을 있습니다.

Yale New Haven 병원의 소아과 의사이자 Forbes Health 2021 자문 위원회 위원인 앤소니 포르토(Anthony Porto) 박사에 따르면 유아용 보충제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 사카로마이세스(Saccharomyces),
  • 비피도박테리움(Bifidobacterium)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거트, 김치,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같은 발효 식품에서 얻을 있습니다. 아기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에 제공되는 살아있는 활성 미생물의 수를 나타내는 콜로니 형성 단위(CFU) 수는 보충제의 종류에 따라 다를 있습니다. 그러나 Porto 박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10 범위에 속하며 건강을 증진시킨다고 합니다.

 

아기 유산균 효눙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있는 스탠포드 아동 건강의 소아 전문 간호사인 캐리 카우프만(Carrie Kaufmann) 따르면 유아를 대상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여전히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모든 아기에게 필요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가 아기에게 유익한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의 경우가 포함됩니다.

 

1 아기에게 배앓이가 있는 경우: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가 배앓이를 앓는 아기의 울음 시간을 줄일 있다고 합니다. 아기가 배앓이를 겪는 경우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가 도움이 있지만 현재 배앓이를 예방하는 프로바이오틱스 효과를 뒷받침하는 증거는 없습니다.

 

2 항생제 관련 설사를 예방하고 싶은 경우:

아기가 어떤 이유로든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설사 부작용이 발생할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가 예방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항생제 관련 설사를 예방하는 전반적으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아기에게 급성 위장염이 있는 경우:

아기의 설사나 구토가 7 이상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병원균과 싸워 병원균의 영양분을 감소시키고 면역 반응을 증가시키는 도움이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4 아기가 탁아소에 있거나 아플 가능성을 줄이려는 경우:

탁아소에 있는 어린이는 집에 있는 어린이보다 자주 아픈 경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가 발효 요거트 음료를 마신 탁아소 어린이의 비인두염 또는 일반 감기 발병률을 줄이는 도움이 있다고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5가지와 부작용 & 주요 음식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5가지와 부작용 & 주요 음식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에 의해 발효 과정에서 생겨나는 부산물입니다. 다시 말해,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earlymorning000.tistory.com

 

아기 유산균 부작용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어떤 종류의 보충제를 작은 아기에게 투여하기 전에 항상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소아 전문 간호사인 캐리 카우프만(Carrie Kaufmann)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의 심각한 부작용은 아기에게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복부 불편, 설사, 메스꺼움, 구토, 가스 발생, 팽만감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기에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먹이는 동안 이러한 부작용이 관찰되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