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식단 이야기

버닝티 체중 감량 효과와 안전성 그리고 가장 좋은 차

버닝티 체중 감량 효과와 안전성 그리고 가장 좋은 차

버닝
버닝 티

 

일반적으로 버닝 티는 녹차, 우롱차, 루이보스 차, 예르바 마뗴와 같은 친숙한 종류를 혼합한 차를 말합니다.

 

이러한 차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허브 보충제가 들어 있는데요. 버닝 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허브 몇 가지는 생강, 인삼, 구아라나 또는 말차입니다.

 

버닝 티는 보통 추가적으로 독소를 배출하고 소화 시스템을 개선한다는 말이 있는 디톡스 차와 약간 다릅니다.

 

과연 지방을 태우고 체중 감량 효과가 있을까요?

 

 

버닝 티에서 발견되는 일부 허브는 체중 감량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말차에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생강은 포만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녹여 없앨 거라는 생각은 맹목적이고 근거가 없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영양 관리사에 따르면 버닝 티가 상당한 체중 감소를 가져오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 약간은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체중이 줄어들 거라는 기대감을 갖지는 말라고 합니다. 차의 각성 물질은 에너지 소모량을 일시적으로 약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운동 효과처럼 칼로리를 소모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버닝 티는 이뇨 작용을 하거나 배변을 촉진하기 때문에 수분 중량이 약간 감소하고 덜 부어 보이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분이 빠진다고 뱃살이 빠지지는 않는데요. 버닝 티에는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기적의 허브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효과적으로 뱃살 지방을 빼는 유일한 방법은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고강도 운동,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통해서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고강도 운동, 수면 습관

 

버닝 티의 안전성

또한 버닝 티가 안전하게 신진대사를 촉진하거나 장기적으로 체중 감소 효과를 가져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버닝 티의 각성 물질은 일부 사람들에게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거나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닝 티 일부에 들어 있는 이뇨 또는 완하 물질은 탈수를 촉진하여 메스꺼움, 피로 또는 두통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식품 의약국(FDA)은 보충제 회사가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제품의 안전성을 증명하도록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 두셔야 합니다. , 일부 회사의 제품에는 더 강력한 각성 물질 또는 안전하지 않은 성분이 함유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를 마시려고 한다면 성분 라벨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

체중 감량 효과를 높이기 위해 꼭 차를 마셔야 한다면 돈을 절약하고 지방을 태우는 차를 건너 뛰라고 말합니다.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는 녹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녹차가 가공되는 방식 때문에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epigallocatechin gallate) (EGCG) 농도가 가장 높습니다. 이 물질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고 심장 건강에 좋다고 밝혀졌는데요. 그리고 연구에서 운동 후 녹차를 마시면 지방 산화를 촉진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미치는 녹차의 효과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연구가 필요하지만, 녹차 한 잔은 체중 감량 목표를 안전하게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2021.04.21 - [건강 이야기] - 녹차 부작용 (효능 포함)

 

녹차 부작용 (효능 포함)

녹차 효능과 부작용 차는 물 다음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입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차의 78 %가 검은 색이고 약 20 %만이 녹색을 띤다고 합니다. 허브 차를 제외한 모든

earlymorning0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