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베스트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베스트

비타민 c 캡슐
비타민 C 캡슐

 

감염 증상이 있거나 감기를 앓고 있다면 매일 몇 가지 면역 강화 비타민을 추가하면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사실, 특정 비타민, 미네랄 및 보충제는 면역 기능 강화와 항체 생성을 촉진하여 염증을 완화하여 최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가 추천되고 있고 어떻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추천

 

비타민

대부분의 비타민이 감염을 예방하는 신체 능력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면역 강화 비타민 종류들입니다.

 

1 비타민 C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감염에 대한 신체의 방어력을 높이는 데 종종 사용됩니다. 2006Nutrition & Metabolism)의 연보에 따르면 연구 결과.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호흡기 감염 기간을 단축하고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몇 년째 종합 비타민 외에도 매일 3000mg 이상 비타민c 를 복용하고 있는데요. 감기가 잘 안 걸리고 피로감도 덜 하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요법을 주장하는 일부 전문가들은 세계보건기구(WHO)의 비타민C 하루 권장량(60 mg)보다 100배 많게 최소 6000 mg 이상 섭취하라고 합니다. 정제보다는 분말이 흡수율이 더 높기 때문에 정제보다 더 적게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2 비타민 D3

 

비타민 D는 여러 가지로 건강에 중요한 미량 영양소이며 면역 체계 부스터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D3는 신체의 면역 세포 기능에 필수적이며 만약 이 영양소가 결핍되면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체내 비타민 D 수치를 개선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비타민 D3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일일 권장량: 400 – 800 IU

 

3 비타민 A

이 지용성 비타민은 시력 건강과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염증과 감염을 억제하는 데 필요한 특정 면역 세포 발달에 매우 중요합니다.

 

일일 권장량: 여성과 남성 각각 700 – 900 RAE

 

4 비타민 E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촉진하는 자유 라디칼을 억제하고 세포 산화를 방지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를 보충하면 면역 기능이 향상되고 백혈구 생성이 증가하며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일 권장량: 15mg

 

5 비타민 B6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6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 ​​Clinical Nutrition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위독한 환자에게 비타민 B6를 투여하면 2주 동안 면역 반응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편,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이 비타민이 결핍되면 면역과 관련한 주요 항체 생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일 권장량: 1.2 – 1.7 mg

 

미네랄

여러 미네랄은 면역 기능에 미치는 영향과 면역 시스템 강화 역할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다음은 면역 건강에 가장 좋은 미네랄입니다.

 

1 아연

 

종종 가장 효과적인 면역 강화 보충제 중 하나로 간주되는 아연은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연은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면역 세포의 생존, 증식 및 성숙에 필요합니다.

 

임상 시험에 따르면 매일 식단에서 아연을 충분히 섭취하면 발병률을 줄이고 폐렴 및 말라리아와 같은 심각한 상태의 결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일일 권장량: 여성과 남성 각각 8 - 11mg

 

2 철

 

철분은 적혈구 생성과 산소 수송 역할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또한 면역 강화에도 매우 좋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철 결핍성 빈혈은 신체의 면역 반응을 손상시켜 질병과 감염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 유아, 어린이 및 완전채식 또는 채식주의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은 결핍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일 권장량: 남성과 여성 각각 8 - 18mg

 

3 셀레늄

 

셀레늄은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고 세포 손상을 줄이는 항산화 역할을 하는 강력한 미량 영양소입니다. 면역 외에도 여러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은 과도한 면역 반응을 조절하여 다양한 염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Lancet의 한 검토 연구에서는 셀레늄이 부족하면 면역 기능 저하, 인지 저하 및 사망 위험 증가를 포함하여 여러 부작용과 관련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일 권장량: 400mcg

 

기타 보조제

위에 언급한 면역 강화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여러 다른 보충제가 면역 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면역 강화 보조제입니다.

 

  • 엘더베리 시럽
  • 프로바이오틱스
  • 강황
  • 홀리 바질
  •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

영양제 부작용

보충제는 특정 비타민, 미네랄 또는 영양소 섭취를 늘리는 데 유용할 수 있지만 영양가 있고 균형 잡힌 식단도 역시 중요합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콩류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식품은 위에 나열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 및 항산화 성분 등 면역 건강에 좋은 다른 필수 영양소도 있습니다.

 

기저 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이러한 면역 강화 보조제를 매일 섭취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적합한 보충제를 찾는 것 외에도 자신에게 적합한 복용량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 면역 강화에 데 도움이 되는 여러 보충제가 있습니다.
  • 가장 좋은 면역 강화 비타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D3 및 비타민 E가 있습니다.
  • 한편, 아연, 철 및 셀레늄은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며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기타 면역 강화 보조제로는 엘더베리 시럽, 프로바이오틱스, 강황, 홀리 바질 및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있습니다.
  • 영양가 있는 식단을 섭취하고 건강한 생활 패턴을 병행하면서 이러한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또한 기저 질환이 있거나 다른 약을 복용 중인 경우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