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코코아버터 효능 9가지와 영양성분 & 부작용

코코아버터 효능 9가지와 영양성분 & 부작용

 

코코아-버터
코코아 버터

 

코코아 버터는 코코아 콩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입니다. 이 콩은 초콜릿을 만드는 데도 쓰이며, 3,000년 이상 동안 마야 문명과 아즈텍 문명 등 고대에서 귀하게 여겨졌다고 합니다.

 

코코아 버터는 먹을 수 있으며 다크 초콜릿과 비슷한 맛과 향이 납니다. 이 카카오 콩은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부드럽고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코코아 제품은 스킨 로션, 립글로스, 헤어 컨디셔너 등 미용 제품 성분으로 많이 쓰입니다. .

 

코코아 버터 영양성분

코코아 버터는 코코넛 오일과 마찬가지로 지방이 많고 대부분 포화 지방입니다. 총 지방 함량은 57%에서 64% 사이입니다. 다양한 지방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테아르산(총 지방 함량의 약 24~37%)
  • 팔미트산(24~30%)
  • 미리스트산(0~4%)
  • 아라키드산(약 1%)
  • 라우르산(약 0~1%)

 

코코아 버터 효능 9가지

 

 

1 피부 건조 및 각질화 방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작용 외에도. 코코아 열매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과 쉽게 흡수되고 몇 시간 동안 피부에 남아 있는 지방산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러한 천연 성분은 첨가제, 향료, 색소 및 염료로 만든 제품보다 훨씬 덜 피부 자극을 일으킵니다.

 

에센셜 오일, 아르간, 피마자 또는 호호바 오일과 같은 다른 건강에 좋은 제품과 섞어 사용해보세요. 습진 또는 피부가 건조한 경우 항상 사용하기 전에 먼저 패치 테스트를 하여 피부 자극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코코아 버터가 단단하면 뜨거운 물을 조금 섞어 녹입니다.

 

2 갈라진 입술

자몽, 바닐라, 오렌지 또는 페퍼민트 오일과 함께 립밤 처럼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화 특성이 있어서 입술에 보호막 구실을 하여 추위,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 또는 실내 열의 영향을 차단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3 노화 지연

코코아 버터에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는데, 일부 연구에서는 이 성분이 노화를 감소시키고 피부염이나 발진으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섭취하거나 피부에 바를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인 코코아의 폴리페놀은 다양한 만성 질환, 피부 퇴화, 민감성 및 세포 돌연변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폴리페놀은 광노화 감소, 피부 탄력 및 피부 톤 개선, 콜라겐 보유/생성 개선, 수분 공급 개선 등 피부 건강에 여러가지로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코코아-버터-에센셜-오일
피부 건강에 좋은 코코아 버터

 

4 화상, 발진 및 감염 완화

코코아 버터를 화상을 입은 부위에 소량 바르면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을 일으키고 민감하게 만들 수 있는 알코올, 향 또는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습진, 피부염 및 피부 발진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화상이나 손상된 피부에 바르는 데 알로에 베라 젤이나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5 구강 궤양 완화

입안에 궤양이 생기기 쉽거나 입술에 물집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코코아 버터를 약간 발라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입술과 입안이 건조하지 않으면 궤양과 물집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면도 크림으로 사용

따뜻한 물에 쉽게 녹는 이 코코아 버터를 면도하기 전에 발라서 흠집을 방지하고 방금 면도한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유지하세요.

 

7 심장 건강 개선 가능성

포화 지방은 심장 질환을 일으킨다고 하지만 오늘날 많은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포화 지방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코코아 버터의 폴리페놀 성분은 죽상 동맥 경화증(동맥 경화)과 관련한 염증 마커를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질(지방) 대사를 돕는 것으로 보이며 심장마비와 같은 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8 염증 억제

코코아 버터에 남아 있는 일부 항산화 물질은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폴리페놀은 심혈관 질환, 암 및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질병의 원인인 염증, DNA 손상 및 세포 돌연변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뇌 건강

지방, 특히 콜레스테롤과 포화 지방은 호르몬 생성과 식욕 조절 외에도 두뇌 건강과 기분 유지에 매우 중요합니다. 지방은 뇌 세포의 구성 요소로 많은 신체 과정에 필요한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및 테스토스테론 등 성 호르몬을 만드는 데 필요합니다.

 

코코아 버터 부작용

코코아 제품은 지방과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아 가루가 폴리페놀 함량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의 페놀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