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생강물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 만들기

생강물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 만들기

생강물
생강물

 

뜨거운 생강차와 시원한 생강물은 둘 다 소화기, 면역계 및 심혈관계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 및 항산화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이 두 가지 음료는 사실상 같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온도에서 소비됩니다.

 

아시아 국가에서 생강은 수천 년 동안 소화와 영양소 흡수를 촉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위 팽만감, 복통 및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일부 민간 요법에 쓰이는 핵심 성분입니다.

 

생강(Zingiber officinale)은 생으로 섭취하거나 말리거나 갈아서 가루로 만들 수 있는 뿌리입니다. 생강 물을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생강을 얇게 썰거나 껍질을 벗기거나 강판에 갈아냅니다.

 

생강에 들어 있는 영양성분

진저 에일이나 진저 맥주와 같은 진저 음료는 일반적으로 매우 달고 진짜 생강의 항산화 및 항염증 화합물이 거의 들어있지 않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생강에는 진저롤, 쇼가올, 파라돌 및 진저론과 같은 많은 화합물이 함유되었는데 그 중에서 진저롤(gingerol)은 항염증 효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소량의 칼륨, 구리, 망간, 마그네슘, 콜린 및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생강물을 매일 마시면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물 효능

1 메스꺼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물과 생강 차는 메스꺼움, 소화 불량, 궤양, 멀미,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입덧 증상 완화 효과가 있어서 자연 요법에 쓰입니다. 또한 심한 메스꺼움이 발생하기 쉬운 화학 요법 치료를 받는 환자 또는 입덧을 경험하는 임산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운동을 촉진하고 위 배출 속도를 높이고 수분을 공급하여 배설을 도와주기 때문에 과민성 장증후군으로 인한 팽만감, 변비 및 장의 민감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면역 건강을 돕습니다.

생강은 항균, 항진균 및 항바이러스 특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진저롤, 쇼가올 및 파라돌을 포함하여 보호 화합물은 다양한 건강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 자유 라디칼 및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 물과 생강 차를 섭취하면 다음과 관련된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감기
  • 알레르기
  • 호흡기 감염
  • 심장병, 신경퇴행성 질환 및 일부 유형의 암

 

 

목아플 때 집에서 대처하는 법 11가지와 증상 원인

목아플 때 집에서 대처하는 법 11가지와 증상 원인 목 아픈 증상은 언제든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일부 인후통은 세균 감염 또는 패혈성 인두염 또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일

earlymorning000.tistory.com

 

3 정상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고 인슐린 저항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또한 심혈관 건강, 총 나쁜 LDL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 수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특히 생강 음료로 섭취할 때 식욕을 감소시키면서 항비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2020년 한 연구에서는 생강수가 에너지 대사 단백질에 영향을 미쳐서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4 통증과 염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생강에는 항염증 화합물이 들어 있어서 근육과 관절 통증, 생리통, 골관절염이나 운동으로 인한 근육 긴장으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몸의 만성 염증 없애는 방법과 안좋은 음식

몸의 만성 염증 없애는 방법과 안좋은 음식 염증은 거의 모든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버드 의학전문대학원(Harvard Medical School)의 보고서에 따르면 "만성 염증은 류마티스 관절염, 암, 심장병,

earlymorning000.tistory.com

 

생강물 부작용

생강 물은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적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기에 안전하지만 속쓰림, 설사 및 복통과 같은 가벼운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생강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두드러기, 가려움증 또는 부기가 나타나면 생강 물, 생강 차 및 보충제 섭취를 중단하세요.

 

의사와 상의하지 않고 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생강물, 생강차나 생강 추출물을 먹여서는 안됩니다.

 

하루에 1 ~ 3컵의 생강수를 섭취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 물 만들기

생강수 2인분

 

재료:

껍질을 벗기고 헹궈낸 잘게 썬 2인치 생강 뿌리 1

2

큰 레몬 1(선택 사항)

강황 가루, 블랙 페퍼 및 카이엔 후추 (선택 사항)

 

설명:

  1. 생강을 씻고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썹니다.
  2. 물을 끓인 다음에 컵에 각각 생강을 넣고 물을 붓습니다. 몇 분 동안 우려낸 후 생강을 꺼냅니다.
  3. 다른 재료를 넣는 경우 컵에 각각 잘게 썬 레몬 조각을 넣거나 레몬 반 개를 짜 넣습니다.
  4. 그 다음에 블랙 페퍼, 강황 및 카이엔을 넣습니다.
  5. 따뜻하게 또는 냉장고에 보관하여 차게 마십니다. 효능을 많이 보려면 약 24시간 이내에 마셔야 합니다.

신선한 레몬을 넣어야 하는 이유

생강과 마찬가지로 레몬 즙은 소화 과정과 해독에 도움이 되며, 소화 불량과 팽만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 물에 추가할 수 있는 다른 유익한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강황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있는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통증을 줄이고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생 꿀 — 꿀은 맛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감기와 독감 증상,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 카이엔 고추 — 카이엔은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고 복통과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복합 캡사이신이 들어 있습니다.

생강물 권장량

일반적으로 하루에 약 1잔에서 3잔의 생강 물 또는 생강 차가 권장됩니다. 이 양은 매일 생강 가루 1 티스푼 또는 강판에 간 생강 1 ~ 2티스푼을 섭취하는 양과 같습니다.

 

생강수는 원할 때마다 아침에 또는 식사 중간에 섭취하면 위장을 진정시키는 데 좋습니다.

 

보충제 등 생강 추출물은 하루에 3 ~ 4g 이상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결론

  • 생강에는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하는 진저롤 등 보호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 탄산음료나 맥주와 같은 단 생강 음료를 마시기 보다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준비하여 집에서 생강 물을 만들어 보세요.
  • 생강 물은 메스꺼움 완화, 면역력 향상, 뇌 및 소화기 건강 개선,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치 감소, 통증 완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 매일 생강물 또는 생강차 1 ~ 2잔을 마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