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야기

티트리오일 여드름 효과 흉터 & 사용법

티트리오일 여드름 효과 흉터 & 사용법

티트리오일

 

여드름은 유분, 각질, 막힌 모공 및 세균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러나 호르몬, 약물, 식이 요법,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독한 화학 성분을 바르지 않는 것이 여드름 피부에 좋을 수 있는데요. 여드름 피부에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면 부작용이 없으면서 피부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티트리 오일은 여드름 치료에 과산화벤조일만큼 효과적이면서 피부 자극은 적다고 합니다.

 

여드름 피부 때문에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많이 사용하지만 매우 깨끗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십대에서 더 흔하지만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분, 세균, 스트레스 및 호르몬 불균형 등 많은 요인들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죽은 피부 세포와 유분으로 모낭이 막히면서 생기는 피부 질환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막히면 가장 일반적으로 얼굴, , , 가슴 및 어깨에 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낭종 또는 결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또한 흉터를 남기고 정서적 고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티트리오일 여드름 효과

티트리 에센셜 오일은 증류 과정을 통해 티트리 잎에서 추출됩니다. 이 오일은 일반적으로 여드름, 손톱 균류, 무좀, 벌레 물림을 치료하기 위해 외부용으로 쓰입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에 좋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티트리 오일에는 항균 성분, 특히 테르펜이 들어 있습니다. 일부 피부과 의사는 테르펜이 진정 효과가 있으면서 세균을 없앤다고 주장합니다.

 

Australasian College of Dermatologists에서 실시한 2017년 연구에서 피험자들이 3개월 동안 하루에 두 번 티트리 오일을 바르고 경증에서 중등도의 여드름이 상당히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티트리 에센셜 오일은 기존의 여드름 치료제와 마찬가지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부작용 위험은 감소했습니다.

 

아래에서 티트리오일을 여드름에 사용하는 법과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티트리오일 여드름 사용법

티트리 에센셜 오일은 여드름과 피부 치료에 가장 좋은 에센셜 오일 중 하나입니다. 여드름에 이 천연 여드름 치료제를 사용하면 3가지 성분이 들어 있어서 즉시 여드름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시피 재료별 여드름 효과

위에서 언급했듯이 티트리 오일은 항균성으로 여드름을 일으키는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로에 베라 젤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성분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비타민 A, C, E, B12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주름을 예방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노화 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서 밝혀진 특히 지성 피부의 피지 수준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아르간 오일은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 염증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수렴성이 있는 티트리 오일과 함께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사용법

이 재료를 작은 그룻에 넣어 섞은 후에 뚜껑이 있는 작은 용기에 넣습니다. 그리고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합니다.

 

밤에 자기 전에 깨끗한 피부에 깨끗한 손으로 소량 바르면 됩니다. 아침에 따뜻한 물로 헹굽니다.

 

한 번만 사용해도 개선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스킨케어 루틴의 일부로 사용할 때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개선 가능성

매일 밤 자기 전에 해당 여드름 흉터 부위에 이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 피부에 미치는 티트리 영향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졌지만 여드름 흉터에 대한 티트리 영향은 현재까지 많이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티트리 오일 부작용

티트리 에센셜 오일은 국소용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섭취하면 현기증과 착란과 같은 심각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가장 좋은 티트리 오일은 100% 순수한 인증된 유기농 및 치료 등급의 에센셜 오일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트리 오일에는 베이스, 충전제 또는 첨가제가 들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티트리 오일을 피부에 직접 바를 수는 있지만 희석하지 않고 피부에 사용하는 것보다 캐리어 오일(이 경우 아르간 오일)과 함께 섞어 사용하면 특히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일으킬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또한 바르기 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피부에 이 오일을 소량 발라서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스킨케어 성분과 마찬가지로 티트리 오일은 모든 타입의 피부에 맞지 않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티트리 에센셜 오일이 접촉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 자극이 있으면 사용을 중단합니다.

 

티트리 오일 여드름 레시피

재료

  • 100% 순수 티트리 에센셜 오일 12방울
  • 100% 순수 알로에 베라 젤 2 테이블스푼
  • 아르간 오일 ½ 작은술

 

설명

  1. 모든 재료를 작은 그릇에 담습니다.
  2. 잘 섞습니다.
  3. 취침 시간에 피부에 바릅니다.
  4. 아침에 따뜻한 물로 헹굽니다.

 

 

티트리오일 효능 부작용 & 여드름 포함 사용법 14가지

티트리오일 효능 부작용 & 여드름 포함 사용법 14가지 티트리 오일은 호주가 원산지인 티트리 식물(Melaleuca alternifolia)에서 추출한 휘발성 에센셜 오일로 이 오일은 감염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성

earlymorning0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