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직장인 시간관리법 5가지

직장인 시간관리법 5가지

 

업무-책상
직장인 시간관리법

 

시간 관리는 대부분이 특히 직장에서 개선하기를 원하는 항목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9%가 매일 직장에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휴대 전화, 소셜 미디어 및 빈번한 이메일로 인해 주의가 산만해지면서 시간 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5가지 팁을 활용하면 방해 요소를 줄이고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시간관리법 5가지

 

1. 모든 작업에 대해 미리 알림 설정하기

시간 관리 성공의 열쇠는 마감일을 알아두고 미리 알림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회의나 행사 15분 전에 미리 알림을 설정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일일 플래너 만들기

그날 달성해야 할 작업 목록을 작성하고 예정된 회의 또는 마감일을  메모해 둡니다. 목록을 완성하고 난 후 완료한 작업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

 

3. 작업별로 시간 제한 부여하기

매일 해야 할 일 목록에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기록해 두세요. 끝내지 못했다면 할당된 시간에 나중에 다시 시작하세요. 가끔은 다른 담당 업무로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오면 마음이 새로와지고 새로운 관점이 생깁니다.

 

4. 방해 요소 차단하기

우선 먼저 이메일 알림을 끕니다. 이메일을 15분마다 확인하는 대신 2시간마다 확인하도록 설정해 보세요. 휴대폰, 소셜 미디어 또는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업무 외 방해 요소를 최소화합니다.

 

5. 일과 정하기

직장에서 자신의 위치에 가장 적합한 루틴을 만드세요. 뭐든지 혼란스러운 신참자라도 일상대로 해나가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일상에 충실하면 미루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 건강과 스트레스 수준입니다.

 

 
반응형